2024-04-25 22:44 (목)
인천시-KAIST, ‘인천 로봇랜드 업무협약(MOU)’ 체결..."로봇산업 육성 기반 조성"
상태바
인천시-KAIST, ‘인천 로봇랜드 업무협약(MOU)’ 체결..."로봇산업 육성 기반 조성"
  • 최도범 기자
  • 승인 2016.05.19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최도범 기자] 지난 2009년 세계도시축전에서 세계로봇축구대회와 2014년 인천아시아경기대회에서 인천의 로봇홍보 플랫폼인 로봇밴에서 ‘휴보’를 통해 인천과 인연을 맺은 KAIST가 인천에 로봇산업 둥지를 틀 예정이다.

인천시는 오늘(19일) KAIST와 인천 로봇랜드의 성공적인 추진과 로봇산업 육성 기반 조성을 위한 ‘인천 로봇랜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업무협약은 세계적인 로봇기술을 보유한 KAIST(한국과학기술원)가 인천 로봇랜드의 발전과 로봇대회 및 전시(체험) 등 로봇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에 상호 협력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아울러, 로봇제품 및 기술의 공동개발에 협력하고 이를 인천 로봇랜드에 활용하는 방안을 마련하는 한편, 로봇랜드 연구소내 KAIST 분소 설치를 위해 상호간 적극적인 노력을 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업무 협약에 앞서 지난 2월에는 KAIST 연구처장이 로봇학과 교수들과 더불어 로봇랜드 공사현장을 방문해 사업진행 현황과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를 거친 후 향후 로봇랜드와 로봇산업에 있어 전략적으로 협력하기로 한 바 있다.

한편, KAIST는 로봇분야를 중심으로 공학기술의 연구, 인력양성 등에 있어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전문기관이다.

KAIST는 지난해 미국에서 개최된 세계재난로봇대회에서 미국, 일본, 독일 등 로봇강국을 제치고, ‘휴보(휴머노이드 로봇)’가 우승, 한국 로봇기술의 위상을 전 세계에 떨친바 있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에 대해“세계적인 로봇 전문기관인 KAIST와의 이번 협력이 인천 로봇랜드 공익시설의 기업 및 연구소 유치에 큰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국내를 대표하는 로봇산업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내며“앞으로 로봇분야의 미래 기술연구 및 국제협력에 대한 부분에서도 KAIST와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최도범 기자 h21ye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