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부산 벡스코서 ‘KB굿잡 취업박람회’ 개최… ‘원스톱’ 취업 지원
상태바
부산 벡스코서 ‘KB굿잡 취업박람회’ 개최… ‘원스톱’ 취업 지원
  • 권대환 기자
  • 승인 2016.05.11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2일까지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 운영...우수기업 200여 개 참여
▲ KB국민은행은 오늘(11일) 부산 벡스코(BEXCO) 제2전시장에서 200여 우수기업이참여하고 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2016 KB굿잡 부산광역권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윤종규 KB국민은행 은행장, 안충영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 서병수 부산광역시 시장(오른쪽부터)가 채용박람회 현장에서 특성화고 학생을 격려하고 있다. <사진제공=KB국민은행>

[KNS뉴스통신=권대환 기자] KB국민은행이 오늘(11일)부터 오는 12일까지 이틀간 부산 벡스코(BEXCO) 제2전시장에서 ‘2016 KB굿잡 부산광역권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취업 교육과 연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단일규모 국내 최대 취업박람회를 열어 구직자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로, 지난 2011년에 시작해 이번에 11회를 맞이한다.

KB국민은행과 부산광역시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에는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박람회에는 KB국민은행과 부산광역시, 협력기관이 선정한 우량 중소·중견기업과 동반성장위원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한국산업단지공단 등의 공동 주관기관들이 추천한 200여 개의 우수기업이 참여한다.

미래의 직업을 체험하고 진로를 상담·설계하는 직업정보관과 취업에 관한 기술과 정보를 제공하는 컨설팅관이 운영되고 직업선호도, 직무능력 적성검사, 취업 정보제공 세미나 등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아울러 KB굿잡 취업아카데미 등의 취업 교육과 직업 체험, 진로 상담, 실질적 채용에 이르는 구직 전 과정을 돕는 ‘원 스톱(One-stop) 취업지원’이 제공된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구직자들과 참여 기업을 격려하기 위해 서병수 부산광역시 시장, 이해동 부산광역시의회 의장, 김석준 부산광역시 교육감, 안충영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 박용호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박람회가 청년구직자들에게는 희망취업을, 기업에게는 미래성장동력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개막식에 앞서 KB국민은행은 동반성장위원회와 함께 중소기업 성장 및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중소기업 금융지원을 위한 동반성장펀드 조성을 확대하고 상생결제시스템 활성화하는 데 협력할 방침이다. 또한 양 기관 추천 중소기업에 각종 컨설팅과 분쟁조정 지원, 법률자문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권대환 기자 kdh1275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