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22:20 (화)
남구, 청소년 건강도시 구축 위한 협약식 개최
상태바
남구, 청소년 건강도시 구축 위한 협약식 개최
  • 박근원 기자
  • 승인 2016.05.09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근원 기자] 인천 남구(구청장 박우섭)가 청소년 건강도시 구축을 위해 주력한다.

남구는 9일 (사)한국학부모안전협회 등 3개 단체와 ‘청소년 건강도시 구축사업 협약식’을 가졌다.

협약단체로는 안전수영 프로그램의 운영을 맡은 (사)한국학부모안전협회, 승마활동을 맡은 인천힐링센터, 바른체형과 자세를 맡은 바른체형연구소 등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오는 6월 인천지역 최초로 지역 내 22개교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안전수영, 승마활동, 바른체형과 바른자세 등 3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초등학교마다 1개씩 진행된다.

안전수영은 3개 초등학교 3학년 전체를 대상으로 1회 2시간씩 총 5차로 문학 박태환수영장에서 위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응급처치와 수상에서의 자기보호능력을 배양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승마는 5개 초등학교 80여명을 대상으로 심리적, 정서적 안정이 필요한 학생을 선발, 1회 2시간씩 총 12회차로 남동승마클럽에서 진행된다.

바른체형과 바른자세는 14개 초등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신청학교에서 거북목, 척추측만증 등 체형 측정과 체계적인 사후관리 등을 통해 균형 잡힌 성장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구는 현재 지역 내 22개 초등학교로부터 오는 11일까지 신청접수 후 5월말 심의를 거쳐 6월이후부터 본격 시행할 계획이다.

박 구청장은 “남구가 앞장서 지역 내 초등학생에게 다양한 건강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며 “이를 통해 청소년들의 더 나은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통해 모두가 행복한 교육, 가고 싶은 학교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청소년 건강 프로그램 진행에 앞서 이를 수행할 수 있는 전문기관과의 구체적인 수행방법, 안전준수 등의 내용을 담은 협약을 체결하기 위해 협약식을 진행했다.

박근원 기자 kwp39@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