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0:51 (수)
국토부, 13개 공공건축물 에너지 성능개선 지원
상태바
국토부, 13개 공공건축물 에너지 성능개선 지원
  • 김덕녕 기자
  • 승인 2016.05.02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덕녕 기자] 김포 국제공항 등 13개 공공건축물이 올해 에너지 성능개선 지원사업 대상으로 지정됐다.

이 지원사업은 국토교통부가 에너지 소비량이 많은 노후 건축물을 대상으로 에너지 효율이 높은 성능개선 성공모델을 만들어 녹색건축에 대한 국민의 인식을 높이고 민간부문의 확산을 유도하기 위해 시행하고 있다.

이번 지원사업은 지자체 및 공공기관이 소유·관리하는 기존건축물을 대상으로 총51건을 응모 받아 그린리모델링 창조센터 심의위원회의 1차 및 2차 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됐다.

올해는 시공지원 부문에 김포 국제공항등 3개소와 사업기획지원 부문에 대구수성구청 등 10개소를 선정해 총 6억 2000만 원의 국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2013년부터 시작한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시범사업’이 에너지절감 사례 창출 성과와 민간의 파급효과 등을 인정받아 올해부터는 정규사업인 ‘공공건축물 에너지성능 개선 지원사업’으로 격상되어 녹색건축물 전환 활성화에 큰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그동안 신축 건축물에 비해 상대적으로 에너지 성능 개선이 어려운 노후 공공건축물의 에너지효율을 향상시키는 모범사례 창출을 통해 민간의 그린리모델링 활성화를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김덕녕 기자 kd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