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유지태, DMZ 영화제 부집행위원장에
상태바
유지태, DMZ 영화제 부집행위원장에
  • 박세호 기자
  • 승인 2011.03.18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획행사와 대외홍보, 마케팅 부분을 맡아 의욕 불태워

영화배우 유지태(35) 씨와 씨너스극장 정상진(42) 대표가 제3회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DMZ DOCS 2011) 부집행위원장으로 활동한다. 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측은 지난 8일 집행위원회를 열고 부집행위원장 선임 등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17일 밝혔다.

▲ 영화배우 유지태씨         사진제공 ⓒ경기도청

이번 조직개편에서 DMZ다큐영화제 측은 3회째를 맞아 아시아 대표 다큐멘터리영화제로의 도약을 뒷받침할 만한 실무형 부집행위원장 체제 구축에 주안점을 뒀다. 이에 DMZ다큐영화제에 대한 열정과 전문성이 돋보이는 유지태, 정상진 씨를 공동 부집행위원장으로 위촉했다.

조재현 집행위원장은 “부집행위원장 각자의 전문성을 살린 체계적인 업무분담으로 영화제의 중장기적인 발전을 이끌겠다”며 “어느 영화제보다 젊고 패기 넘치는 부집행위원장들이 힘을 보태는 만큼 DMZ다큐영화제가 한국 영화제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했다.

유지태 부집행위원장은 지난해 열린 제2회 영화제의 트레일러를 연출하는 등 DMZ다큐영화제에 남다른 애정을 보였다. 나아가 올 영화제에서는 배우․각본․감독 등 영화에 대한 다재다능한 재능을 발휘해 기획행사와 대외 홍보, 마케팅 부문을 맡는다.
유 부집행위원장은 “DMZ다큐영화제의 의미와 전달하려는 메시지에 공감하기 때문에 특별한 애정이 있다”며 “올해는 직책까지 맡은 만큼 더 많은 사람들과 이런 의미를 공유하는 데 기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제3회 DMZ다큐영화제는 씨너스 이채와 파주출판도시 등 파주시 일원에서 오는 9월 22일부터 28일까지 열린다.
 

박세호 기자 bc45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