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교통혁신 ‘버스서비스 불만제로’ 특별교육 시행
상태바
부천시, 교통혁신 ‘버스서비스 불만제로’ 특별교육 시행
  • 최도범 기자
  • 승인 2016.04.19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8일 부천시가 자체 강사를 통해 소신여객 직원들을 대상으로 버스서비스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부천시>

[KNS뉴스통신=최도범 기자] 부천시는 교통혁신의 일환으로 ‘버스서비스 불만제로’ 달성을 위한 시내버스 운수종사자 특별교육에 들어간다.

지난 18일 시작으로 오는 2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특별교육은 시내 버스업체 6개를 대상으로 추진하는 첫 번째 방문 순회 교육이다.

찾아가는 교육으로 진행되는 이번 특별교육에선 자체강사(교통정책과 버스민원담당)가 무정차, 난폭운전, 불친절 등 민원 발생 주요 사례 중심으로 진행된다.

특별교육 내용들은 그동안 버스 불편민원을 유발한 사례들로 교육에선 교통 불편 민원 제로화를 위해 운수종사자의 협조를 당부할 예정이다.

김만수 부천시장은 “시민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시민의 불편사항을 적극 수렴해 버스 불편 민원을 획기적으로 줄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18일 진행된 첫 번째 순회 교육은 부천에서 가장 많은 운수종사자가 몸담고 있는 소신여객에서 진행됐으나 업체 사정으로 법규 및 사고유발자 20명 만이 교육을 받았다.

이 업체는 오는 6월에 2회에 걸쳐 나머지 400여 명이 추가교육을 받을 예정이다.

최도범 기자 h21ye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