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미래부, 국내 대표 과학축제 ‘사이언스데이’ 개최
상태바
미래부, 국내 대표 과학축제 ‘사이언스데이’ 개최
  • 강윤희 기자
  • 승인 2016.04.06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9일부터 2일간 국립중앙과학서 개최

[KNS뉴스통신=강윤희 기자] 국내 대표 과학축제인 사이언스데이가 오는 9일부터 2일간 국립중앙과학관 전역에서 개최된다.

사이언스데이는 2000년부터 시작돼 이번이 36회째로, 전국의 초·중·고 학생과 가족 등 4만 여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다함께 즐기는 우리나라 대표 체험형 과학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중앙광장 주변의 100여개의 과학체험부스와 문화공연 ‘Painters : HERO’, 명사초청 과학 분야 청소년 진로강연으로 구성돼 있다.

주요행사로 전국 중·고교, 대학교 과학동아리로 이뤄진 60개의 학교과학 체험부스와, 대덕연구단지 연구소 체험부스 14개, 유관기관 및 교육단체 체험부스 10개, 국립중앙과학관 무한상상실 등 체험부스 13개가 운영된다.

특히 과학기술 50주년과 과학의 달을 기념해 한국표준과학연구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한국한의학연구원 등 대덕특구내의 연구기관과 대전지방기상청, 대전전파관리소 등 국가기관에서 14개의 생활 속 과학체험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세미나실에서는 ‘우리가 사는 세상은 어떻게 이루어져 있을까’ 등 4개의 주제로 청소년 과학 분야 진로강연이 펼쳐지는데, 특히 중학교 자유학기제와 관련하여 학생들은 관심 있는 주제를 선택해 강의를 들을 수 있다.

김주한 국립중앙과학관 관장은 “과학의 달을 맞아 우리나라 대표 과학축제인 사이언스데이와 자생약용식물 특별전에서 다양한 과학체험을 하며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개최 소감을 밝혔다.

강윤희 기자 kangyun1107@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