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여가부, ‘가족사랑 온라인 캐릭터 공모전’ 개최
상태바
여가부, ‘가족사랑 온라인 캐릭터 공모전’ 개최
  • 김린 기자
  • 승인 2016.04.04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린 기자] 여성가족부는 온라인에서 국민들과 친근하게 소통할 수 있는 캐릭터를 개발하기 위해 ‘가족사랑 온라인 캐릭터 공모전’을 오늘(4일)부터 오는 30일까지 한 달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여성가족부 ‘가족사랑’ 이미지에 부합하고 독창성 있는 캐릭터를 개발해 여성가족부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하고자 마련됐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이나 단체 모두 가능하다.

참가 희망자는 여성가족부 블로그에서 참가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품과 함께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을 대상으로 1차 심사를 거쳐 당선작을 선정하고, 당선작을 대상으로 온라인 투표를 진행해 대상, 우수상, 입선을 결정할 예정이다.

최종 당선작은 5월 초에 발표되며 대상은 상금 100만 원, 우수상 3편은 상금 20만 원, 입선 5편은 문화상품권 5만 원을 시상한다.

선정된 캐릭터는 여성가족부의 공식 온라인 채널인 ‘가족사랑’에서 다양한 정책을 쉽고 친근하게 전달하는 화자(話者)로서 각종 온라인 콘텐츠와 이벤트에 활용될 예정이다.

여성가족부 측은 “앞으로 이번 공모전으로 통해 선정된 캐릭터를 활용해 국민들에게 더욱 친근한 이미지로 적극적인 소통에 나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 여성가족부 'SNS 가족사랑 온라인 캐릭터 공모전' 포스터 <사진제공=여성가족부>

김린 기자 7rinarin@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