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여가부·청년희망재단·매일경제, 청년여성 일자리 창출 위한 ‘온리원기업 채용박람회’ MOU
상태바
여가부·청년희망재단·매일경제, 청년여성 일자리 창출 위한 ‘온리원기업 채용박람회’ MOU
  • 김린 기자
  • 승인 2016.03.31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린 기자] 여성가족부와 청년희망재단, 매일경제가 오늘(31일) 오후 2시 청년희망재단에서 '여성·가족 친화 강소·중견 온리원 기업 채용박람회 관련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강소·중견기업 온리원기업 채용박람회'는 기업규모는 크지 않지만 청년들을 위한 좋은 일자리를 갖춘 기업을 위해 1회 1개 기업만(Only-One)을 위한 채용행사로, 기업에 양질의 인력채용 기회를 제공하고 직무능력 중심의 열린 채용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3개 기관은 민·관 협업을 통해 청년여성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을 더욱 활성화시켜 나갈 계획이다.

여성가족부는 가족친화인증기업, ‘여성인재활용과 양성평등실천 태스코포스(TF)’ 참여기업 등과 연계로 여성·가족 친화형 강소기업 발굴에 힘쓰고, 전국 여자대학과 각 대학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등을 통해 청년여성들의 박람회 참여를 제고시킬 계획이다.

청년희망재단은 가족친화인증기업과 ‘여성인재활용과 양성평등실천TF’ 참여기업 등이 온리원기업 채용박람회 참여를 희망할 시 우선 혜택을 주며 청년여성들의 좋은 일자리 창출에 적극 참여하게 된다. 매일경제는 사업을 홍보하는 역할을 맡는다.

이날 협약식에는 가족친화인증기업으로 온리원 채용박람회 참여를 희망하는 (주)포시에스, (주)인코칭기업 관계자도 참여해 청년여성 일자리 창출에 적극 동참하겠다는 뜻을 전달했다. 향후 더욱 많은 기업들의 참여를 이끌어 나갈 계획이다.

강은희 여성가족부 장관은 “이번 협약이 일하고 싶은 청년여성들은 마음껏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좋은 일자리를 찾고, 기업들은 창조경제의 견인차가 되어 줄 여성인재를 찾을 수 있는 상생의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린 기자 7rinarin@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