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대전시, 민관정 도시철도 추진위 출범
상태바
대전시, 민관정 도시철도 추진위 출범
  • 이상재 기자
  • 승인 2011.08.31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전문가, 행정기관, 정치인 등 각계 24명

[KNS뉴스통신=이상재 기자]도시철도 2호선에 대한 최적 건설을 위해 각계 각 층의 의견 수렴을 위한 ‘민ㆍ관ㆍ정 도시철도추진위원회(이하 위원회)’가 30일 공식적으로 출범했다.

이날 오후 3시 시청대회의실에서 염홍철 시장을 비롯해 추진위원 24명이 참여한 가운데 발족했으며, 추진위원장으로 이상윤 대전사랑시민협의회장이 추대됐다.

이 자리에서 염홍철 대전시장은 “도시철도 2호선 진행에 진통이 있어 좀 아쉬움이 있지만 좋은 결과를 위한 과정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하며, “이 위원회가 형식적인 위원회가 아닌 한분 한분의 의견을 존중하고 이 의견수렴을 통한 합의체 내용을 존중하여 적극 반영토록 하겠다”고 말하며 위원으로 참석하신 각계 대표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위원장으로 선출된 이상윤 대전사랑시민협의회장은“시민들의 관심 사항인 만큼 어깨가 무겁고 부족함도 많으나 대전이 도시철도 2호선를 통해 명품 도시 대전으로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수 있도록 미래적인 역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위원회는 대전시가 정부에 제출한 지상고가건설방식에 자기부상열차로 결정한 도시철도 2호선 건설계획이 시민편의, 지역여건 그리고 중앙정부의 정책방향을 고려할 때 최선의 방안인지 재검토 하는 등 최적안을 도출해 낼 전망이다.

 

 

이상재 기자 sjlee190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