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농업 6차 산업의 현장 고령군을 찾다
상태바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농업 6차 산업의 현장 고령군을 찾다
  • 천미옥 기자
  • 승인 2016.03.10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실마을, 고령군농산물산지유통센터 방문

[

농림부장관이 개실마을에서 고령군수와 엿만들기 체험을 하고 있다· <

KNS뉴스통신=천미옥 기자]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9일 농업 6차 산업의 농정 현장방문을 위해 고령군을 찾았다.

이번 방문은 농업 6차 산업화를 통한 농촌경제 및 수출 활성화를 위한 목적으로 농촌관광 연계형 사업현장인 개실마을과 농산물 수출의 거점인 고령군농산물산지유통센터를 방문해 현장을 점검하고 의견을 청취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먼저 개실마을을 방문한 이동필 장관은 ‘연풍고택’ 및 ‘점필재 김종직 선생 고택’ 등 전통 한옥마을을 탐방하고, 이날 방문한 중국인 유학생들의 엿만들기, 떡메치기 체험 등 전통체험현장을 둘러보았다.

이곳에서 장관은 “개실마을은 우리 농촌만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가치를 오늘날의 가치로 재해석하여 만들어낸 농업․농촌 분야 창조경제의 대표적인 성공사례”라고 강조하며 농촌지역 활성화에 밑거름이 되어줄 것을 당부했다.

다음으로 찾은 농산물산지유통센터에서는 농산물 수출 간담회를 통해 수출현장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수출개척협의회(aT․KOTRA등)를 통한 시장정보의 제공과 농산물 홍보에 전력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이에 곽용환 고령군수는 “농촌관광 연계형 6차 산업으로 성공한 개실마을과 고령딸기 등 원예수출단지의 거점인 농산물산지유통센터를 방문한 장관님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농업 6차산업화를 통한 농촌경제와 수출 활성화에 많은 도움을 줄 것을 건의했다.

천미옥 기자 cmo330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