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광주시 우치동물원, 동물생태해설사 6명 모집
상태바
광주시 우치동물원, 동물생태해설사 6명 모집
  • 김필수 기자
  • 승인 2016.02.19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체 교육 후 오감 체험 프로그램 운영
♦광주광역시 우치공원관리사무소는 올해 동물생태 전문가와 함께 보고 듣고 느끼는 다양한 오감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할 동물생태해설사를 공개 모집한다.<사진제공=광주시>

[KNS뉴스통신=김필수 기자] 광주광역시 우치공원관리사무소는 올해 동물생태 전문가와 함께 보고 듣고 느끼는 다양한 오감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할 동물생태해설사를 공개 모집한다.

동물생태해설사는 우치공원관리사무소가 미취업 시민을 대상으로 선발해 동물원에서 자체 교육을 실시한 후 생태해설사로 위촉하고, 이들을 동물생태해설사로 활동토록 하는 시민참여 피드백 프로그램이다.

모집인원은 6명이며, 올해말까지 활동하게 된다. 자체 교육은 오는 3월14일부터 3주 간 야생동물생태 강의 (20시간), 서울동물원과 서천 국립생태원 등 해설 관련 기관 현장 견학 (20시간), 리허설(6시간) 등 총 46시간 실시한다.

동물생태해설사는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일반 시민과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우치공원 홈페이지(누리집 http://uchipark.gwangju.go.kr)에서 동물생태해설을 신청받아 동물원을 한 바퀴 돌면서 각 동물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는 역할을 맡는다. 활동시간은 하루 총 6시간이며, 일주일에 하루 정도 근무하며 활동비로 하루 최대 6만원을 지원 받는다.

참가 신청은 시 홈페이지(누리집 www.gwangju.go.kr) 고시공고에서 신청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오는 3월2일부터 4일까지 우치공원관리사무소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김정남 우치공원관리소장 “동물생태해설사는 동물원의 기능 중 교육기능을 활성화하기 위해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로 운영한다”라며 “동물생태체험 교육에 관심 있는 시민들이 많이 참여해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필수 기자 kps204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