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사회복지시설 경영시스템 인증제 도입으로 한단계 도약
상태바
경북도, 사회복지시설 경영시스템 인증제 도입으로 한단계 도약
  • 박강용 기자
  • 승인 2016.02.19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19일) 첫 결실로 2개 시설에 대한 인증패 수여 및 현판식 개최

▲ 사진=경북도

[KNS뉴스통신=박강용 기자] 경북도에서는 사회복지시설 경영시스템 인증제 도입으로 도민들의 사회복지시설 만족도를 크게 높일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도는 19일 청송재가노인지원센터에서 경북행복재단 및 재가노인지원서비스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복지시설 경영시스템 인증’ 현판식을 가졌다.

사회복지시설 경영시스템 인증사업은 사회복지 전문가들이 사회복지시설의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서비스 제공 및 투명하고 책임 있는 경영 체계를 심사하여 경북도가 인증 부여하는 제도로 도민이 신뢰할 수 있는 질 높은 서비스 제공 및 사회복지시설 품질 향상을 위해 작년부터 시행해 오고 있다.

올해 인증 부여받은 시설은 2014년 신청한 4개의 사회복지시설 중 사회복지시설 품질경영 인증 규격을 충족한 청송재가노인지원센터와 상주효도마을 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2개 기관이다.

이 기관들은 재가노인복지시설로 경북도 인증심의위원회의 엄격한 서류심사 및 현장 심의를 거쳐 품질 경영 인증 규격을 충족하여 사회복지시설 경영시스템 인증을 부여 받았다.

권영만 청송재가노인지원센터장은 “이용자 중심의 차별화 된 복지 서비스를 실천하고 조직경영 개선 및 발전을 위해 발로 뛴 노력이 결실을 봤다며, ”앞으로도 좀 더 나은 복지서비스를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북도는 매년 지속적으로 사회복지시설 인증 사업을 실시 할 예정이며, 인증을 받은 사회복지시설은 서비스 질 제고와 이용자들의 시설 만족도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품질 유지심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박강용 기자 pgy77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