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2:50 (화)
섬진강어류생태관, 섬진강 연어 기획 특별전 개최
상태바
섬진강어류생태관, 섬진강 연어 기획 특별전 개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16.02.12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시관 홍보와 관람객 유치에 총력

[KNS뉴스통신=김필수 기자] 전라남도해양수산과학원은 섬진강 연어 자원과 생태 환경 보호의 중요성 등을 알리기 위해 섬진강 연어를 주제로 섬진강어류생태관에서 3월 11일까지‘섬진강 연어 기획 특별전’을 개최한다.

12일 전라남도에 따르면 섬진강어류생태관은 지난해 10월부터 11월 섬진강 어미연어 자원량 조사를 통해 확보한 어미연어로부터 수정란을 채란해 85만 마리의 어린 연어를 생산하는데 성공하고 이 가운데 1000여 마리를 관람객들에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전은 우리나라 연어의 특징과 생태를 체험 학습지 등을 통해 재밌게 배우고 체험할 수 있어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관람객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섬진강어류생태관은 국내 유일의 1.5m 대형 메기와 섬진강에 서식하는 남생이, 꼬치동자개 등 천연기념물과 임실납자루 등 멸종 위기종을 포함한 토산어류 100여 종 5000여 마리의 민물고기를 전시하고 있다.

또한, 홍보전단 10만 부를 제작해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와 관광 안내소 등에 배포하고 전국 초․중․고 학생 수학여행단을 유치하며 인터넷 포털사이트 여행작가 파워블로거를 초청하는 등 전시관 홍보와 관람객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인곤 전라남도해양수산과학원장은 “이번 특별전은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섬진강 수생태계와 수산자원 보존의 중요성을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사라지는 섬진강 토산어종의 복원 시험연구와 전시관 활성화 등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필수 기자 kps204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