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6:27 (금)
예산군, 지역행복생활권 선도사업 2년 연속 공모사업 선정 쾌거
상태바
예산군, 지역행복생활권 선도사업 2년 연속 공모사업 선정 쾌거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6.02.05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6 지역행복생활권 인증서 수여식’ 모습. <사진제공=예산군>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예산군은 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회 공모사업인 '2016년도 지역행복생활권 선도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군은 지난해 11월 홍성군과 함께 지역행복생활권 협의회를 구성했다.

이어 12월에 내포신도시를 중심으로 하는 연계협력사업으로 '홍성, 예산 通하는 생활가로 조성사업‘을 공동발굴해 공모사업을 신청해 지난해에 이어 '2016년도 지역행복생활권 선도사업'에 2년 연속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홍성, 예산 通하는 생활가로 개선사업'은 오는 2018년도까지 3년간 시행되며, 예산군 덕산면과 홍성군 홍성읍을 연결하는 도청대로 9.9km에 대하여 양 생활권의 개별적인 인프라를 정비하고 체계적인 가로경관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주요사업으로는 ▲생활권 연계사업 활성화 프로그램 개발 ▲통하는 생활권 상징성 및 브랜드 제고 ▲안전 위해시설 정비 ▲주요관광지 네트워크 구축 등이 추진된다. 또한 이번 사업을 통해 덕산면 읍내리 지역에는 공공디자인을 접목해 경관저해 시설을 정비하고 중앙녹지 및 야간경관 등을 조성하게 된다.

이로써 예산군은 전년도 내포창조관광 구축사업에 이어 이번사업을 통해 홍성군과의 주요관광지를 연계하는 네트워크 구축을 강화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는 한편, 안전한 가로환경 및 정주여건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문화관광산업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촉진할 수 있는 새로운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이를 토대로 덕산온천관광지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 된다” 며 “주민이 안전하고 깨끗한 거리 환경 만들기에 최산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영민 기자 dt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