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서울시, 서울 농부 대상 ‘농업인 실용교육’ 실시
상태바
서울시, 서울 농부 대상 ‘농업인 실용교육’ 실시
  • 김린 기자
  • 승인 2016.01.12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농부 1천 명 대상, 고품질·환경친화적인 서울 농산물 생산 돕기 위해 진행

▲ <사진제공=서울특별시>
[KNS뉴스통신=김린 기자] 서울특별시가 서울 농부 1000명을 대상으로 올 한 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실시한다고 오늘(12일) 밝혔다. 현재 서울에는 8689명의 농부가 농업에 종사하고 있다.

좋은 품질의 환경친화적인 서울농산물 생산을 돕기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을 통해 새롭게 바뀐 농정시책과 농업 정보, 친환경 농업 실천을 위한 토양관리법·재배기술 등 분야별 실용기술을 배울 수 있다.

우선 오는 14일부터 29일까지 올해 첫 농업인 실용교육인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 농부 360명을 대상으로 서울시 농업기술센터와 지역농협 등에서 벼농사·과수·채소·화훼 등 4개 분야에 대한 교육이 실시된다. 이후 11회에 걸쳐 농업인 실용교육이 추가 실시될 예정이다.

김영문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올해 첫 교육인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농한기를 활용해 농업인에게 2016년 영농설계에 도움을 줄 것”이라며 “품목별 실용기술 교육을 통해 소비자가 원하는 품질 좋은 서울 농산물을 생산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오는 2월부터는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농업교육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린 기자 7rinarin@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