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59 (금)
남동구, 2016년 국내외 우수인증획득 지원사업 시행
상태바
남동구, 2016년 국내외 우수인증획득 지원사업 시행
  • 박철우 기자
  • 승인 2016.01.11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철우 기자] 인천 남동구는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국내·외 우수인증 획득 지원사업”을 시행하여 우수기업육성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국내‧외 우수 인증 획득 지원사업은 관내 공장등록된 제조업체가 대상이며 신청기간은 오늘(11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올해 KS, Q마크, 녹색인증, HACCP등 15개종의 국내인증분야와 유럽 안정성인증(CE), 유해물질 규제(RoHS), 미국 전파통신규격(FCC)등 220개종으로 일부 인증의 지원 금액을 확대하였으며, 일자리 창출과 경쟁력이 우수한 기업에 가점을 주어 우수인증 획득 지원 사업에 우선권을 부여키로 하였다.

아울러 남동구 기업지원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 접수시스템으로 변경하여 방문 신청의 불편한 사항을 개선하여 주민 편의 행정을 도모함으로서 기업하기 좋은 환경조성과 공장이 남동구에 소재하지 않고 본사, 영업점, 지점만 개설한 기업체는 참가를 제한하여 구민의 일자리창출의 효과성을 높이기로 하였다

구는 이 사업을 통하여 중소기업이 품질경영의 확립과 제품의 품질·안전성의 확보로 기업경쟁력을 강화하고, 수출대상국에서 요구하는 각종 해외 인증을 획득하여 기술의 장벽 해소 및 수출을 촉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는 이밖에도 “기술개발장비사용료 지원사업”은 물론 국내외 특허출원, 디자인 출원 등을 지원하는 “산업재산권 출원지원사업”과 품질관리, 디자인개발, 안전관리 등 각 분야의 전문가를 중소기업의 기술지도위원으로 위촉하는 “중소기업 기술지원단 운영”으로 중소기업의 기술향상과 신기술 개발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남동구는 지역 실정에 맞는 중소기업 지원정책을 발굴하여 지역경제의 발전을 도모하며, 중소기업이 세계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박철우 기자 h21ye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