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계양구, 저소득층 대상 정신질환자 의료비 지원사업 실시
상태바
계양구, 저소득층 대상 정신질환자 의료비 지원사업 실시
  • 권오현 기자
  • 승인 2016.01.08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권오현 기자] 인천 계양구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치료를 받지 못하는 정신질환자의 외래치료비와 응급입원비를 지원하여 정신질환을 호전시키고 증상 심화를 방지하는데 기여하고자 2016년 1월부터 정신질환자 의료비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이번 사업을 진행하기 위하여 구와 정신장애인 가족모임 대표들이 자리를 마련하여 정신질환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족들의 어려움과 애로사항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정신 장애인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지속적인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의료비 지원에 관한 방안을 검토하기로 하였으며, 2015년 11월 인천시에서 처음으로 “인천광역시 계양구 정신질환자 의료비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였다.

계양구에 거주하면서 정신건강증진센터에 등록관리 중인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저소득 건강보험가입자 등을 대상으로 4대 중증정신질환(조현병, 조현정동장애, 양극성정동장애, 재발성 우울장애)을 가진 정신질환자에게 월 3만원 범위내 본인부담 외래치료비와 응급입원비를 지원하고 있다.

계양구 관계자는 “앞으로 지역내 많은 정신질환자들이 혜택을 받아 치료 중단으로 인해 재발과 재입원하는 것을 예방하고 지역사회로 복귀하여 생활함으로서 사회적 비용을 절감하고 구민의 정신건강 증진에 기여할 것이다”고 밝혔다.

권오현 기자 h21ye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