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사회복지시설 경영시스템 인증서 수여식 개최
상태바
경북도, 사회복지시설 경영시스템 인증서 수여식 개최
  • 윤태순 기자
  • 승인 2015.12.11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복지시설 품질경영에 대한 인증 부여

▲ 사진제공=경북도
[KNS뉴스통신=윤태순 기자] 경북도는 지난 10일 구미코 중회의실에서 도내 재가노인복지협회 대표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경북도 사회복지시설 경영시스템 인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사회복지시설 인증사업은 사회복지시설의 전문적·체계적 서비스 및 투명하고 책임 있는 경영체계를 심사하여 사회복지시설 품질향상을 도모하고자 사회복지시설의 품질 경영에 대해 경북도가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도민이 신뢰할 수 있는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올해부터 시행하고 있다.

올해 인증서를 부여받은 시설은 2014년 신청한 4개의 사회복지시설 중 ‘청송재가노인지원센터’와 ‘상주효도마을 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2개의 사회복지 시설로써 사회복지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인증심의위원회의 엄격한 서류심사 및 현장 심의를 거쳐 품질 경영 인증 규격에 충족하여 사회 복지시설 경영시스템 인증서를 부여했다.

김종수 경북도 복지건강국장은 “사회복지시설 인증 제도를 통해 사회복지시설의 경영전반 및 서비스에 대한 표준적 기준을 설정 할 수 있게 됨으로써 도민의 사회복지시설 만족도 제고를 위한 제도적인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인증 사업의 대상 범위를 확대하여 도민이 행복한 복지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북도는 인증을 받은 사회복지시설에 대하여 서비스 질 제고와 이용자들의 시설 만족도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품질 유지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윤태순 기자 yts23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