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55 (금)
'가든파이브'에 현대백화점 아웃렛 입점 확정…이르면 내년 상반기 오픈
상태바
'가든파이브'에 현대백화점 아웃렛 입점 확정…이르면 내년 상반기 오픈
  • 김린 기자
  • 승인 2015.11.27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린 기자] 내년 상반기 가든파이브 라이프동에 현대백화점 도심형 아웃렛이 들어선다.

서울특별시 SH공사는 지난 1월 현대백화점과 가든파이브 내 입점 계약을 체결한 후 약 10개월 동안의 세부 내용·입점조건 조율을 거쳐 현대백화점 아웃렛 입점을 최종 확정했다고 지난 26일 밝혔다.

이번에 입점하는 현대백화점 아웃렛은 테크노관 지하 1층~지상 2층과 리빙관 지하 1층~지상 4층 등 총 8개 층을 일괄 임차해 총 906개 상가, 3만 1000㎡(9400평) 규모로 들어선다. 오픈은 이르면 내년 상반기쯤으로 예상된다.

이 같은 결과는 지난 2011년 박원순 서울시장이 가든파이브를 직접 방문해 상인을 상대로 의견을 듣고, 활성화 방침을 세우면서 시작됐다. 박 시장은 그동안  전문가 토론회 개최 등 다각도로 노력을 기울여 현대백화점 아웃렛 유치를 성공적으로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가든파이브는  NC 백화점, 송파 CGV, 이마트 등이 자리잡고 있고,  선정 막바지에 이른 오토갤러리까지 툴 동에 들어서면 전체의 95%가 입점 완료돼 문정동 로데오상가와 함께 서울 동남지역의 중심상권으로 동반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서울시는 전했다.

변창흠 SH공사 사장은 “가든파이브는 국내 최대 유통단지로 그간 발전에 제약이 되었던 요소가 제거돼 활성화가 촉진될 것”이라며 기대했다.

김린 기자 7rinarin@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