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9:09 (토)
정부서울청사, 11월부터 사용자 편의 서비스 제공
상태바
정부서울청사, 11월부터 사용자 편의 서비스 제공
  • 박현민 기자
  • 승인 2015.11.23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충전기 무상대여 및 문화정보 등 각종 서비스 홈페이지에 공개

[KNS뉴스통신=박현민 기자] 행정자치부 서울청사관리소가 11월부터 스마트폰 충전기 무상대여 및 청사 내 문화공연 소식을 한눈에 알 수 있는 캘린더 등 사용자 편의 증진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정부서울청사 본관․별관 민원안내실에서는 청사를 찾는 민원인과 공무원에게 스마트폰 배터리 방전 시 충전할 수 있는 휴대용 충전기를 무상으로 대여한다.

민원인들은 청사 민원안내실에서 신분증을 맡기면 충전기를 빌릴 수 있고, 반납하면 신분증을 돌려받게 된다.

이 밖에도 정부서울청사 내 문화소식을 한 곳에서 열람할 수 있는「서울청사 서비스 캘린더」가 11월부터 정부청사관리소 홈페이지(www.chungsa.go.kr)에 공개된다.

캘린더는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리는 서비스를 월단위로 한 곳에 모아 서울청사에 근무하는 직원들이 서비스를 쉽게 파악하고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대표적인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로, 캘린더에는 법제처 법제지원 일정 등 업무관련 안내와 함께 건강지원센터에서 제공하는 갑상선 기능검사 등 특별프로그램에 관한 유익한 정보 등이 제공된다.

아울러, 2015년 성매매방지 공모전 수상작 전시, 정부서울청사 갤러리 등 다양한 문화 전시 정보가 제공되어 품격 있는 직장생활을 원하는 직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행자부에 근무하는 한 공무원은 “조직개편으로 서울청사관리소가 출범한 지 얼마 안 되었는데 직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여 앞으로도 기대가 크다”라고 말했다.

조소연 행정자치부 서울청사관리소장은 “정부3.0 관점에서 입주부처와 소통·협력하여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 및 안내하겠다”라고 말했다.

박현민 기자 mylovepbm@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