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 덕구보양온천, 경북도에서 최초 보양온천 지정
상태바
울진 덕구보양온천, 경북도에서 최초 보양온천 지정
  • 윤태순 기자
  • 승인 2015.11.23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에서 의료·휴양을 접목한 국민보양온천 시대 개막

[KNS뉴스통신=윤태순 기자] 경북도는 오늘(23일) 울진 덕구온천을 도내 최초로 건강증진 및 심신요양에 적합한 보양온천으로 지정했다.

보양온천이란 일반온천 중에서 온천수의 온도와 성분이 우수하고, 주변환경이 양호해 온천을 통한 피부·재활치료 등이 가능한 일정시설을 갖추어 건강증진 및 심신요양에 적합하다고 인정하는 곳을 시·도지사가 행정자치부 장관의 승인을 득하여 지정하게 된다.

덕구온천은 42.4℃이상의 국내유일 자연용출온천으로 칼륨, 칼슘, 중탄산염이온마그네슘 등 유익한 광물질을 함유하고 있고 스파월드, 가족온천실, 숙박시설 등을 비롯한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어 보양온천으로 지정받았다.

해발 998m의 응봉산 줄기와 국립공원으로 둘러싸인 곳으로 인위적으로 땅을 파서 모터로 물을 뽑아내는 온천이 아닌 자연 용출 온천으로 하루 2000여 톤이 자연 용출되는 깨끗한 용출수를 사용하고 있으며 심야에는 계속 나오는 온천수를 흘려보낼 정도로 풍부한 온천수를 자랑하고 있다.

덕구온천 위 오솔길을 따라가면 하늘로 치솟고 있는 자연 용출 온천 원탕이 보이는데, 100% 원탕의 물을 공급하고 있어 수질도 최고이며, 야외에 선탠장 베드와 더불어 원목 온탕과 맥반석 동굴탕 등을 갖추고 있어 편안하고 쾌적한 환경을 갖추고 있다.

또한, 응봉산 줄기 노천원탕까지 완만한 등산로를 따라 걷는 왕복2시간(약6km)거리의 도보는 삼림욕과 원탕욕 둘 다를 즐길수 있는 코스로 덕구온천만의 자랑거리다.

최대진 경북도 지역균형건설국장은 “이번 덕구보양온천 지정은 웰빙 및 고령화 시대에 걸맞는 특화된 온천 리노베이션이며, 주변관광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여 국민보양온천으로 거듭나게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윤태순 기자 yts23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