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59 (금)
남동구,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 기반 구축을 위한 미니클러스터 세미나 개최
상태바
남동구,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 기반 구축을 위한 미니클러스터 세미나 개최
  • 박철우 기자
  • 승인 2015.11.20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8일 남동구청이 지역 내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 기반 구축을 위해 준비한 미니클러스터 세미나.<사진제공=남동구>
[KNS뉴스통신=박철우 기자] 인천 남동구는 지난 18일 남동구 미니클러스터 회원을 대상으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는 화장품과 이․미용을 포함한 뷰티관련 분야, 자동차 및 기계 부품 분야, 전기전자와 IT를 포함한 정보융합 분야, 이업종 분야 등 4개 분야 미니클러스터 회원 85개사를 대상으로 기업의 경쟁력 강화 기반 구축을 위한 장으로 마련됐다.

이번 세미나의 주요 내용으로는 “정부 정책자금 활용”이란 주제로 강연과 “전략기업의 역량강화(R&D)에 대한 성공사례” 발표, 지식 재산(특허)관련 정보습득 등 중소기업 성장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주제를 가지고 기업 맞춤형 세미나를 진행하였다.

구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세미나를 통하여 기업의 역량강화에 역점을 두고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그 외에 기술지원사업, 전문무역사절단 파견 등 미니클러스터 참여 기업 발전에 적극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장석현 남동구청장은 “이번 세미나가 남동구 미니클러스터 활성화에 밑거름이 되기를 바라며, 미니클러스터 구성 회원간의 상호 유기적인 협력증진과 각종 지원사업 등 협업체계를 구축하여 관내 중소기업을 창조경제의 중심기업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철우 기자 h21ye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