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파주시, 오는 24일 임진각서 국지도발 대비훈련 실시
상태바
경기도-파주시, 오는 24일 임진각서 국지도발 대비훈련 실시
  • 김영은 기자
  • 승인 2015.11.19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영은 기자] 경기도가 파주시와 함께 오는 24일 오전 파주시 문산읍 임진각에서 국지도발 실제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도는 이번 훈련에 대해 “북한의 임진각 포격상황을 가정해 임진각을 찾은 관광객 및 상주인원을 대비시켜 안전을 확보하고, 민·관·군·경의 유기적 공조를 통해 유사시 대응능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고 말했다.

훈련은 실제상황을 가정해 ▲북한포격 징후 포착, ▲관광객 및 주민 대피, ▲임진각 포격, ▲파주시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파주시 통합방위지원본부 구성 및 운영, ▲ 경기도 통합방위 ‘을종’사태 선포, ▲부상자 응급처치 및 후송, ▲적 특작부대 침투 및 진압, ▲화재진압 순으로 진행되며, 위기상황 단계별 대응절차를 숙달하는데 중점을 뒀다.

이외에도 심폐소생술, 방독면 착용 체험 등 훈련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안보물품·군장비전시 및 안보사진전도 열릴 예정이다.

이상구 경기도 비상기획담당관은 “올해는 북한의 도발로 긴장의 끈을 쉽게 놓을 수 없었다. 따라서 언제 닥칠지 모를 상황에 대대 철저한 대비태세를 갖춰야 한다”면서 “이번 훈련을 통해 비상대비태세 확립은 물론, 유관기관 간 합동작전 능력을 제고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영은 기자 newskye1009@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