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48 (금)
계양구 보건소 ‘건강시식회’ 성황리에 개최
상태바
계양구 보건소 ‘건강시식회’ 성황리에 개최
  • 권오현 기자
  • 승인 2015.11.19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권오현 기자] 인천 계양구 보건소는 고혈압·당뇨 교육 이수자 60여명을 대상으로 질환관리 및 식습관 개선을 위해 지난 18일 계양구청 6층 대회의실에서 건강시식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시식회는 고혈압, 당뇨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계기를 마련하고, 저염 식생활 실천을 위한 방법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으며, 기초건강체크(혈압, 혈당 등) 및 개인별 칼로리 처방, 건강상담 실시뿐만 아니라 '심뇌혈관 예방관리를 위한 영양관리'를 내용으로 인하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의 강의가 이루어졌다.

또한 저염 미각테스트(된장국)를 실시하여 개인별 나트륨에 대한 민감도를 체크하고, 개인별 칼로리에 맞춰 준비된 다채로운 음식으로 건강시식회를 실시하였다.

건강시식회에 참석한 한 지역주민은 “고혈압·당뇨를 수년간 관리하고 있지만 음식을 싱겁게 섭취하는게 쉽지 않았다” 며 이번 시식회 참여를 계기로 본인의 키, 몸무게에 맞는 맞춤형 식사량을 알 수 있어 앞으로의 관리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며 감사하다고 전했다.

건강시식회를 진행한 인하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장경자 교수는 “만성질환 관리를 위한 저염식의 중요성은 누구나 알고 있지만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없어 이번 교육을 통해 직접 자신의 식사량 및 염도 섭취 조절을 쉽게 익혀 식이요법에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저염식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계양구 보건소는 심뇌혈관 및 당뇨병의 80%가 예방 가능한 질환이므로 어릴 때부터 위험요소인 짠음식 안먹기, 칼로리 알고 먹기, 금연하기 등 위험요인을 알고 건강생활 실천을 위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권오현 기자 h21ye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