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22:20 (화)
계양사랑 나눔장터-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성료
상태바
계양사랑 나눔장터-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성료
  • 권오현 기자
  • 승인 2015.11.16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3일 계양구청 광장에서 펼쳐진 계양사랑 나눔장터와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에 유치원 원아들이 비옷을 입고 구경에 빠져있다.<사진제공=계양구>
[KNS뉴스통신=권오현 기자] 인천 계양구는 계양구청 광장에서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한편 유통단계를 줄여 농업인의 소득증대를 도모하고자 하는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를 열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13일 열린 장터에는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판매ㆍ교환하여 녹색생활 및 자원 재활용을 생활화하고, 건강한 기부문화를 확산을 위한 계양사랑 나눔장터와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로 개최됐다.

우중에 치러진 이번 나눔장터 및 직거래 장터는 11시부터 16시까지 주민과 학생의 알뜰시장, 사회단체 알뜰매장, 공무원 아나바다 장터, 지역농협 농․특산물 판매 코너, 기증물품 판매코너 등이 운영돼 신제품을 제외한 의류, 생필품, 도서 등 재활용이 가능한 모든 물품의 판매ㆍ교환이 진행됐다.

아울러, 부대행사로 종이팩과 폐건전지를 화장지와 새건전지로 교환해 주는 이벤트 및 종이팩 1kg를 화장지 1롤로, 폐건전지 20개를 새건전지로 2개(1set)로 각각 교환해 주는 그린행사가 진행된다.

구 관계자는 “나눔장터가 분기마다 열리고 있지만 단순한 이벤트 행사에 그치지 않고 구민들의 생활의 일부로 자리로 잡아 가고 있으며,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또한 저렴하고 안전한 먹거리로 사랑 받고 있다”며 “내년에도 더욱 알차게 준비하여 부담없는 가격으로 쓸만한 물건을 구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찾는 나눔장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오현 기자 h21ye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