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2015년 공공하수도 운영·관리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고령군, 2015년 공공하수도 운영·관리 '우수기관' 선정
  • 천미옥 기자
  • 승인 2015.11.11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천미옥 기자] 고령군(군수 곽용환)은 오는 12일 제주도에서 열리는 `2015년 하수도 연찬회`에서 전국 공공하수도 운영·관리 실태평가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환경부장관 상을 수상한다.

이번 평가는 공공하수도 운영·관리 실태점검을 통해 경쟁력 있는 하수도 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관리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환경부가 지난 6월부터 한국환경공단과 민간단체 합동으로 전국 162개 공공하수도 관리청을 대상으로 비슷한 인구를 가진 시·군끼리 3개 그룹으로 나눠 하수도 정책·운영·서비스 등 3개 분야 30개 항목을 평가했다.

고령군은 인구 5만미만의 그룹에 속하여 경쟁한 결과 특히 하수처리효율, 방류수 수질개선 등 하수도 운영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금번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수상은 지금까지 고령군이 하수관로 정비사업 등을 대대적으로 시행하여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과 주민 보건위생 향상에 기여 했을 뿐 아니라 하수처리장 내에 인(P) 처리와 슬러지처리시설 등 완벽한 하수처리체계를 갖추고 철저한 방류수질관리로 공공수역 수질보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온 결과로 평가되고 있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이번 평가에서 부족한 부분은 점진적으로 보완해 나가고, 효율적인 하수처리로 수질보전에 완벽을 기할 것이며, 군민들에게 믿음을 주는 하수처리 행정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천미옥 기자 cmo330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