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58 (화)
남동구, ‘2015년 지역복지 아카데미’ 개최
상태바
남동구, ‘2015년 지역복지 아카데미’ 개최
  • 박철우 기자
  • 승인 2015.11.06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6일 남동구청에서 진행 중인 ‘2015년 지역복지 아카데미’에 참가한 복지위원과 통장들.<사진제공=남동구>
[KNS뉴스통신=박철우 기자] 인천 남동구는 지난5일과 6일 양일간 구청 소강당에서 동별 주민자치 복지분과 위원과 복지통반장이 모인 가운데 ‘2015년 지역복지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날 교육은 동별 특성에 맞는 2016년 복지 방향을 설정하기 위해 진행된 것으로, 150여 명이 참여해 동 복지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줬다.

특히, 이날 교육은 기존의 형식을 탈피해 퍼실리테이션(Facilitation) 기법으로 진행 되어 눈길을 끌었다.

이 방식은 퍼실리테이터를 중심으로 참여자들이 토론와 협업을 통해 결론을 이끌어 내는 방법으로, 일방적인 교육의 한계를 벗어나 능동적으로 참여하도록 하는 장점이 있다.

교육 참가자들은 각 동의 특성과 현실에 맞는 복지 로드맵을 그리며 적극적인 참여로 교육의 열기를 더했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구월3동 이광숙 통장은 “참여자들끼리 의견을 나누고 공유하면서 토론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 다소 이견이 있기도 했지만 주민을 위한 복지라는 공감대가 형성되었다는 점이 특별했다.”고 말했다.

한편 구에서는 복지 통반장에 대해 올해 4월 전문강사 초청 교육, 5월 동별 순회교육을 실시한 바 있으며, 민‧관 복지 협력망 구축으로 동 복지 사각지대 관리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박철우 기자 h21ye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