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1:39 (토)
SK건설, 비즈파트너 현장관리자 양성과정 운영
상태바
SK건설, 비즈파트너 현장관리자 양성과정 운영
  • 권대환 기자
  • 승인 2015.11.06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5일 경기 하남시 학암동의 SK건설 위례신도시 집단에너지시설 건설공사 현장에서 '비즈파트너 해외현장관리자 양성과정' 4기 교육생들이 심폐소생술 실습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SK건설>

[KNS뉴스통신=권대환 기자] SK건설이 해외 건설현장에서 활약할 인력을 양성해 비즈파트너(Biz partner)사에 채용을 지원하는 해외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독자적으로 개발해 지난 2013년부터 운영하고 있다고 오늘(6일) 밝혔다.

SK건설은 비즈파트너의 요청에 따라 해외현장에서 일할 교육생을 선발해 우수인력으로 양성한 후 채용을 지원하게 된다.

교육생들은 6개월 동안 800시간에 걸쳐 플랜트‧발전 등 현장 직무와 영어 강의, 현장실습을 집중적으로 교육을 받는다.

SK건설은 이런 과정을 거친 졸업생들이 빠른 현지 적응력을 보여 비즈파트너들이 만족하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해외 전문 인력 양성 프로그램은 1~3기까지 진행됐으며 졸업생 총 57명 중에 비즈 파트너와 건설회사에 채용된 인원은 53명이다. 현재 교육이 진행중인 4기 교육생들도 내년 2월에 5개 비즈파트너사에 채용될 예정이다.

박상홍 SK건설 동반성장팀장은 “SK건설은 교육·채용 지원을 통해 비즈파트너와 파트너쉽을 돈독히 할 수 있고, 비즈파트너는 체계적인 교육을 수료한 우수인력을 채용해 경쟁력을 높일 수 있어 상호 만족감이 높다”라고 설명했다.

권대환 기자 kdh1275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