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29 (금)
미래부, ‘2015 미래융합포럼’ 개최
상태바
미래부, ‘2015 미래융합포럼’ 개최
  • 강윤희 기자
  • 승인 2015.11.05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기술을 통한 ‘한국 재발견’ 주제…고유자원 및 전통 등에서 미래 찾기 위한 관련전문가 의견수렴

 
[KNS뉴스통신=강윤희 기자] 미래창조과학부는 내일(6일) 우리 고유 자원의 가치를 과학기술을 통해 재발견하고 국가 브랜드 향상에 기여하고자, ‘과학기술을 통한 한국 재발견’이라는 주제로 ‘미래융합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과학기술을 통한 한국 재발견 프로젝트’의 추진을 위해 문화, 예술, 과학기술계 명사들의 다양한 의견수렴과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도모하고자 개최된다.

한국 재발견 프로젝트는 전통문화 및 자원의 강점을 과학기술을 통해 재조명하여 국민의 생활을 풍요롭게 하고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새롭게 창출해 나가고자 하는 것으로, 전통자원의 산업적 가치 제고 및 전통소재·공정혁신을 위한 산·학·연 협력체계 기반의 연구개발(R&D)지원전략을 마련해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융합포럼에서는 ‘전통에서 찾은 미래’라는 주제로 예술계, 문화계, 명장, 산업계, 과기계 전문가 등이 참여하여 강연과 토론을 진행한다.

박종원 교수는 ‘한국 재발견은 전통문화 유산 원형의 보전을 넘어 과학기술, 현대문화, 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접목을 통한 창조적 계승을 통해 우리 고유문화, 예술에 대한 인간중심의 새로운 가치 창출하는 것’이라는 주제로 기조강연을 한다.

또한 이승렬 피디(PD)는 ‘전통과학 유산인 세계 최초의 미사일인 ‘신기전’에 대한 역사적 사실을 통해 전통문화와 과학이 갖는 의의와 우리가 절대 뺏기지 말아야 할 우리 고유의 콘텐츠 가치‘를 조명해 전통과 과학기술의 융합의 중요성을 논의할 예정이다.

아울러 명장, 문화계, 관련 산업계, 언론계 등이 참석하는 토론회에서는 과학기술을 통한 전통문화 발전과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할 전망이다.

강윤희 기자 eun37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