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35 (금)
장성군, 동화초 찾아가는 학교도서관 이용법 교육 실시
상태바
장성군, 동화초 찾아가는 학교도서관 이용법 교육 실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15.11.05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온 학교도서관 이용법 교육 大만족

▲전라남도 장성군 동화초등학교는 나주공공도서관에서 ‘2015년 찾아가는 학교도서관 이용법 교육’을 실시했다.<사진제공=장성군 동화초등학교>
[KNS뉴스통신=김필수 기자] 전라남도 장성군 동화초등학교는 지난 2일과 3일에 나주공공도서관에서 ‘2015년 찾아가는 학교도서관 이용법 교육’을 실시했다.

학교도서관 이용법 교육은 학생들의 독서력 신장 및 학교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하여 나주공공도서관 김효정 선생님의 진행으로 저․고학년군으로 2시간씩 운영됐다고 밝혔다.

학년군별로 교육내용도 달랐다. 저학년은 ‘도서관에 깨비가 나타났다’ 책을 가지고 그림책을 읽어주며 도서관 예절을 함께 공부하였으며, 저학년이기 때문에 생소할 수 있는 도서관 사용 용어를 함께 공부하였다. 고학년은 ‘도서관 숫자의 비밀을 풀어라!’ 교재를 활용하여 과제해결방법과 십진분류법, 도서관 용어 등을 알아보았다.

황서희 선생님은 “학생들이 도서관을 즐겨 찾지만, 이용 예절이나 활용법을 잘 모르는 것 같았다. 도서관에서 직접 아이들을 지도하면 더 효과가 클 것 같아 신청했는데, 아이들이 만족하는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나주공공도서관 김효정 선생님은 “나주공공도서관에서는 도서관 이용교육을 원하는 학교를 대상으로 각 학교의 특성과 의견을 반영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아이들은 도서관에서 지켜야 할 예절을 막연하게 알고 있기 때문에 구체적으로 사례를 들어 이야기 해주면 더 잘 지키는 것 같다”고 말했다.

윤석훈 교장은 “책은 마음을 부자로 만들뿐만 아니라, 경제적 부(富)도 가져다준다는 말이 있다. 동화나라 아이들은 매일 아침 시간에 나와 함께 도서관에서 독서를 한다. 학기 초에 비하여 도서관 이용 예절이 더 좋아진 것 같다. 구체적으로 이용법에 대하여 알았으니, 더 좋아질 것 같다”며 나주공공도서관 관계자님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김필수 기자 kps204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