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0:20 (목)
서울 금천구, 2015 수화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서울 금천구, 2015 수화페스티벌 개최
  • 김린 기자
  • 승인 2015.11.04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서울시 금천구

[KNS뉴스통신=김린 기자] 서울시 금천구가 오는 7일 오후 1시 30분 구청 12층 대강당에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2015 금천구 수화페스티벌’을 개최할 예정이다.

서울특별시농아인협회금천구지부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수화노래경연대회로 진행되며 유치원, 초·중·고, 성인으로 구성된 총 14개 팀 140여 명이 경연에 참여할 예정이다.

경연에서는 노래, 댄스, 연극 등이 수화로 진행된다.

‘아름다운 세상’, ‘천년지기’, ‘해바라기’ 등의 노래가 손짓을 통해 경연장에 퍼지며 긍적적이고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하게 된다.

경연을 통해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특별상, 인기상 등을 선정해 총 170만 원의 상금과 상패를 시상하게 된다.

현재 금천구 관내에는 1,300여 명의 청각·언어 장애인이 거주하고 있다. 그러나 대화 시 수화를 사용하는 등의 이유로 융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처럼 같이 지역주민으로 살고 있음에도 쉽게 자신을 드러내지 못하는 청각·언어 장애인들이 함께 축제에 참여함으로써 지역주민들의 관심도를 높이고 이들의 사회참여 욕구를 고취시키는 효과를 가져 올 것으로 보인다.

금천구 관계자는 “수화페스티벌을 통해 비장애인과 청각·언어 장애인이 교류할 수 있는 장을 만들고 사회 인식 개선을 도모하고자 한다”며 “구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린 기자 7rinarin@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