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계양구, 경로당특화사업 '해피투게더 올드 앤 뉴' 시즌1 평가회
상태바
계양구, 경로당특화사업 '해피투게더 올드 앤 뉴' 시즌1 평가회
  • 전호섭 기자
  • 승인 2011.08.24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광역시 계양구노인복지관(관장 이재선)은 최근 지역내 웨딩홀에서 계산중앙경로당과 계산삼천리열망아파트경로당 어르신, 북인천중학교와 안남중학교 학생 등 프로그램 참여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1년도 경로당특화사업 '해피투게더 올드 앤 뉴'시즌1 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번 평가회는 학생들의 축하공연, 활동영상 시청, 중식, 소감문 및 설문지 작성, 기념품 증정의 순서로 진행됐다.

해피투게더 올드 앤 뉴 사업은 세대간 이해와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인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범)의 교육복지사업과 복지관 경로당특화사업과 연계돼 3년째 진행되어 온 사업이다.

7월 18일부터 8월 18일까지 한달 간 오리엔테이션, 자원봉사자교육, 노인이론교육, 노인체험, 레크리에이션, 리본, 폼클레이, 아이클레이, 골판지, 비누 공예 등 어르신들과 학생이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됐다.

평가회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그동안 학생들과 너무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고 학생들과 함께 찍은 동영상을 보는데 눈물이 날 것 같았다”며“이 학생들이 열심히 공부해 훌륭한 사람으로 컸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한 학생은 “처음에는 낯설고 어색했는데 친할머니, 친손자처럼 가까워져 문자도 주고 받고 있는데 항상 건강하셨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복지관 관계자는 “세대간의 화합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할 수 있는 지역적 분위기를 만들어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만들어진 작품은 해당 학교 내에서 31일까지 작품전시회를 통해 소개되며 가을부터 시즌2가 진행될 예정이다.

전호섭 기자 anews21c@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