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경북도립대학교, 취업박람회 개최
상태바
예천군-경북도립대학교, 취업박람회 개최
  • 박강용 기자
  • 승인 2015.10.29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내 구직자와 구인기업 만남의 장 통한 취업기회 확대

[KNS뉴스통신=박강용 기자] 경북도립대학교와 예천군, 안동고용노동지청은 지난 28일 경북도립대학교에서 지역 구직자에게 취업의 기회를 확대하고 구인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한, 제3회 취업박람회를 열었다.

1000여명의 많은 인파가 몰린 이번 박람회는 구직자에게 다양한 취업 컨설팅 프로그램의 운영을 통하여 취업의 이해를 돕고, 구인기업에게는 기업 홍보와 우수 인력 채용기회를 한자리에서 제공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날 삼한씨원, 한맥개발 등 지역 우수기업과 구미 농심 등 68개 업체(현장부스 참여 28개사, 게시판 채용 참여 40개사)가 참여해 약 150여명의 우수한 지역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현장면접 등을 실시했다.

또한 구직자 개인별 맞춤 취업을 위한 병무상담관, 사회적 기업 홍보관 등 다양한 직업체험 홍보관과 지역주민 등 중·장년 은퇴자를 위한 창업컨설팅, 직업적성검사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마련되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지난해 박람회에서는 구직자 900여명이 참가하여 참가기업과 구직자간 1:1 현장 면접을 실시하여 약 20여명이 현장 채용되는 성과를 이루었다.

김용대 경북도립대학교 총장은 “이번 취업박람회가 부족하나마 청년실업과 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는 희망의 장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경북 유일의 공립학교인 우리대학교가 많은 우수 기업들과 산학 협력을 통해 청년 실업을 해결하는 징검다리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강용 기자 pgy77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