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0:26 (목)
충남 예산군, ‘미래 천년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추진 계획’ 발표
상태바
충남 예산군, ‘미래 천년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추진 계획’ 발표
  • 최영민 기자
  • 승인 2015.10.28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 발전 청사진 제시

▲ 이용억 예산군 기획실장이 ‘미래 천년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추진 계획’에 대해 브리핑 하고 있다. <사진제공=예산군>
[KNS뉴스통신=최영민 기자] 충남 예산군이 미래발전을 위한 청사진을 발표했다.

이용억 예산군 기획실장은 오늘(28일) 오전, 정례브리핑을 통해 “‘예산’ 지명 탄생 1100주년을 맞아 ‘미래 천년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추진 계획’을 마련하고 이를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예산군은 ▲예산지명 1100주년 기념사업 준비 ▲지방교부세 제도 개선에 따른 대응책 ▲2016년도 정부예산확보 추진 ▲중앙부처 공모 사업 적극 대응 등의 세부 항목별 계획을 마련한다.

구체적으로는 우선 ‘천백년을 이어 군민과 함께 새롭게 거듭나는 예산’을 주제로 진행되는 기념사업의 체계적인 추진을 위해 조례제정과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다큐멘터리 제작, 4․3만세운동 100주년 기념과 연계한 기념사업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예산산성과 백제산성의 역사적 가치를 재조명하고 국가사적으로 지정될 수 있도록 2019년도까지 연구 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또한, 예산군은 재정안정을 위한 사업발굴을 통해 근본적인 발전 동력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이에 따라 예산군은 지난 12일 기준 76개 사업 1484억2500만원 중 시기 미도래로 추진이 불가한 11개 사업 147억 3100만원을 제외한 38개 사업 650억8500만원이 정부예산에 반영하기로 하고 국회 심의 일정에 맞춰 내년도 예산확보에 총력을 기울이는 중이다.

또한, 재정수요분석 및 기초통계자료 작성을 철저히 해 감사 지적사항에 대한 대응 및 보완으로 감액을 최소화하는 한편 지역현안 및 재난안전 수요에 대한 특별교부세 사업을 적극 발굴할 방침이다.

아울러 별도의 평가팀을 구성해 중앙부처에서 시행하는 각종 공모사업 현황을 수시로 파악해 제공하고 부서에서는 공모사업에 적극 대응하는 한편 선제적 대응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전문가 교육을 실시하는 등 지역 활성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이러한 일련의 조치를 통해 예산군은 농촌지역으로서의 한계를 극복하고 미래 천년을 대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이용억 기획실장은 “지금 우리 군은 미래 천년 발전의 기틀을 다지는 중요한 전환점을 맞이했다”며 “정부예산확보와 중앙부터 공모사업 등을 통해 열악한 재정여건 속에서도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영민 기자 mylovepbm@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