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8:13 (목)
농식품부, 영·유아 대상 ‘식생활 교육 사업’ 실시
상태바
농식품부, 영·유아 대상 ‘식생활 교육 사업’ 실시
  • 김린 인턴기자
  • 승인 2015.10.15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린 인턴기자] 농림축산식품부가 영·유아를 대상으로 ‘식생활 교육’을 실시한다고 오늘(1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의 공모·심사를 거친 38개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해당 어린이집에 각종 체험 프로그램, 식생활 교육 관련 교구·교재, 원장·보육교사 대상 식생활 교육 워크숍 등을 지원한다.

보건복지부, 어린이집총연합회와 함께 실시하는 이번 ‘식생활 교육’은 평생 식습관의 초석을 다지는 영·유아기 식습관을 바로잡고, 서구화된 식생활로 인한 아동비만을 줄이기 위해 기획됐다.

또 전국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올바른 식생활교육 활동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내달 서류접수를 시작으로 11월에 결과를 발표하고, 12월에는 우수사례집을 제작해 전국 어린이집에 배포할 계획이다.

어린이집 식생활교육의 효과적인 추진을 위해 농식품부 지정 식생활교육지원센터와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는오늘(15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힘을 모았다.

허태웅 농식품부 유통소비정책관은 "이번 사업을 통해 장기적으로 성인병을 사전 예방해, 의료비와 같은 사회적 비용 절감에 기여할 것이다"며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실생활 교육을 통해 성인이 돼서도 우리 농산물에 대한 사랑으로 이어져 우리 농산물 소비 촉진에도 기여할 것" 이라고 기대했다.

김린 인턴기자 7rinarin@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