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서울시 강서구, ‘제7회 강서 어린이 동화축제’ 개최
상태바
서울시 강서구, ‘제7회 강서 어린이 동화축제’ 개최
  • 권대환 기자
  • 승인 2015.10.14 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서울시 강서구>
[KNS뉴스통신=권대환 기자]  서울시 강서구는 오는 17일 방화근린공원에서 올해로 7번째를 맞이하는 ‘강서 어린이 동화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독도사랑, 동화로 보는 팔도 이야기’를 주제로 펼쳐지며, 관람객에게는 동화 속에 나오는 전국 각지 대표 인물, 유물·유적, 특산품 체험의 기회가 제공된다.

동화축제의 주요 행사인 대규모 시가 퍼레이드는 오전 11시 강서공고 운동장에서 방화근린공원까지 지역 주민 총 1500여 명이 참여해 대규모로 진행된다.

이 퍼레이드는 독도를 비롯해 제주도, 서울, 전라도, 경상도, 강원도, 충청도, 황해도, 평안도, 함경도, 경기도 등 11개 테마를 가지고, 각 지역을 상징하는 제주해녀, 성춘향과 이몽룡, 수원화성 성곽, 봉산탈춤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독도사랑’ 이라는 주제에 맞춰 오전 12시부터 독도수호 퍼포먼스, 독도 플래시몹, 독도는 우리 땅 선포식 등이 진행된다.

이어 오후 2시에는 사랑, 태극기 사랑, 독도사랑을 주제로 창작공연을 펼치는 ‘나라사랑 페스티벌 경연 대회’도 마련됐다.

이 밖에도 전통 탈 만들기, 전통 짚공예 체험 등 다양한 부스도 운영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화창한 가을, 책을 매개로 아이들의 꿈과 상상력에 날개를 다는 동화축제에서 아름답고 멋진 추억을 한가득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기대했다.

권대환 기자 kdh1275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