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정양호 산업부 실장, APEC 에너지장관회의 참석
상태바
정양호 산업부 실장, APEC 에너지장관회의 참석
  • 박경민 기자
  • 승인 2015.10.13 0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경민 기자] 정양호 산업통상자원부 정양호 에너지자원실장은 오늘(13일) 필리핀 세부에서 개최되는 ‘제12차 APEC에너지장관회의’에 참석해 각국 대표와 에너지기업CEO들과 APEC지역 에너지자원 분야의 공통의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이번 APEC 에너지장관회의는 국제다자회의에서는 최초로 에너지회복성(Energy Resiliency)을 주제로 채택함으로써 에너지 회복성을 글로벌 협력과제로 이슈화했다는데 의의가 있다.

또한, 이번 회의에서는 APEC 지역의 에너지회복성을 강화하기 위해 글로벌 문제로서의 에너지 회복성(Resiliency), 에너지빈곤과 지역 클린에너지 사용, 최신 클린에너지솔루션과 지속가능에너지, 민간의 에너지 무역과 투자 확대 등 4개의 세부 주제에 대해 각국의 의견을 교환하고 회의 종료 후 장관 선언문을 채택할 예정이다.

특히, 정양호 실장은 세 번째 세부 주제인 “최신 클린에너지솔루션과 지속가능에너지”의 지정 토론자로 참여하여 한국의 에너지신산업모델을 소개하고 APEC 지역의 해외 진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정양호 실장은 APEC 에너지장관회의 참석 계기 미국 등 주요국 대표와 양자면담을 갖고 에너지자원분야 협력방안에 대해 보다 깊이 있는 의견을 교환할 방침이다.

박경민 기자 mylovepbm@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