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5:01 (목)
예산군, ‘제26회 추사 김정희선생 추모 전국 휘호대회’ 개최
상태바
예산군, ‘제26회 추사 김정희선생 추모 전국 휘호대회’ 개최
  • 최영민 기자
  • 승인 2015.10.02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7회 전국청소년휘호대회’·‘외국인 한글휘호대회’도 진행
“지난해 휘호대회 훈격이 대통령상으로 격상된 만큼 치열한 실력 경쟁 펼쳐질 것으로 기대”

▲ 지난해 휘호대회 중 서예 퍼포먼스 모습<사진제공=예산군>
[KNS뉴스통신=최영민 기자] 예산군은 오는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추사고택 일원에서 추사 김정희선생의 사상과 예술정신을 기리는 ‘제26회 추사 김정희선생 추모 전국 휘호대회’를 개최한다.

예산문화원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추사 김정희선생의 학문과 예술을 계승 발전시키고 대한민국의 예술혼을 되새기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대회 첫날인 10일에는 초·중·고등학생 및 만 19세 이하 청소년을 대상으로 예선 통과자들이 참여하는 제17회 전국청소년휘호대회와 외국인 한글휘호대회로 나뉘어 진행된다.

또한 둘째 날인 11일에는 ‘서세 159주기 추사 김정희선생 추모제례’를 시작으로 ‘제26회 추사 김정희선생 추모 전국휘호대회’가 열리며, 대통령상인 장원과 국회의장상인 특별상 등 7개 부문 시상이 이어진다.

김시운 원장은 “이번 대회는 예산을 전국에 알리고 한류의 원조라 할 수 있는 추사 김정희선생의 드높은 예술혼을 되새기는 뜻 깊은 대회가 될 것”이라며, “특히 지난해 휘호대회 훈격이 대통령상으로 격상돼 명실상부한 전국 최고의 휘호대회로 자리매김한 만큼 올해에도 전국의 서예 애호가와 문장가들이 저마다의 실력을 겨룰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예산군은 이번 대회기간 동안 관광객과 대회 참가자 등 1500여명이 군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다양한 부대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가을의 정취와 낭만을 느낄 수 있는 고택 음악회를 비롯해 초대작가 전시회와 역대 수상작 전시회, 추사서각 및 송암 수석 전시회 등 다양한 전시회와 탁본, 문인화 페인팅, 생활도예 체험 등 참가자와 관람객을 위한 체험부스도 운영될 전망이다.

최영민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