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7:17 (화)
최초의 수제화거리 염천교 구두장인들 추석 맞아 ‘사랑의 백(百)구두’ 나눔
상태바
최초의 수제화거리 염천교 구두장인들 추석 맞아 ‘사랑의 백(百)구두’ 나눔
  • 윤준식 기자
  • 승인 2015.09.25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역-염천교 수제화협회' 추석맞아 '사랑의 백(百)구두'행사 <사진제공=서울역-염천교 수제화협회>
[KNS뉴스통신=윤준식 기자] ‘서울역-염천교 수제화협회’는 지난 23일 추석을 맞아 ‘사랑의 백(百)구두’ 행사를 통해 이웃에 위치한 노숙인 단체 ‘서울시립 다시서기 종합센터’에 수제화 130켤레를 기증했다.

서울역-염천교 수제화거리는 해방 후 미군 군화를 얻어다 구두를 만들어 팔던 국내 최초의 수제화 장인들이 모인 곳이다.

최근 KBS ‘다큐3일’을 비롯해 여러 언론 매체들을 통해 이 거리가 시민들에게 알려지며 이 지역 구두상인, 구두장인들이 큰 관심을 받기 시작했다.

협회 관계자는 “이후 지역 주민과 수제화 종사자들이 ‘서울역-염천교 수제화협회’를 결성하고 받은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사랑의 백(百)구두’ 행사를 기획했다”고 지난 과정을 설명했다.

또 “추석 지나고 10월 24일에는 지역사회를 위해 고생하시는 환경미화원들, 우체부 직원, 택배원, 취업준비생 등 다양한 이웃들을 초청하여 ‘사랑의 백(百)구두’를 또 한 번 나눌 예정”이라고 밝혔다.

윤준식 기자 newsnzine@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