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9:09 (토)
서울시 구로구, 구로건강노익장 대회 개최
상태바
서울시 구로구, 구로건강노익장 대회 개최
  • 권대환 기자
  • 승인 2015.09.24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서울시 구로구
[KNS뉴스통신=권대환 기자] 구로구가 구로건강노익장 대회를 개최한다.

구로구는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과 여가 지원을 위해 어르신들이 주인공인 이색행사 ‘구로 건강노익장 대회’를 마련한다”고 오늘(24일) 밝혔다.

‘구로 건강노익장 대회’는 ‘나이 많은 아홉 명의 노인들이 장수했다’라는 구로구 지명의 의미를 살려 관내 어르신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문화·체육활동의 장을 만들어 보자는 취지로 추진된다.

올해가 2회째다.

관내 만 65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내달 2일 고척근린공원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는 개인 5개 부문과 단체 4개 부문으로 나눠 펼쳐진다.

개인종목에는 근육, 유연성 심폐지구력 등을 측정하는 건강노익장, 치아 의 건강상태를 살펴보는 건치노익장, 단어 회상, 구슬퍼즐 맞추기 등으로 기억력을 테스트하는 기억력노익장, 춤 악기 등의 특기, 재주실력을 뽐내는 재능노익장, 정보검색, 스마트게임 등을 평가하는 정보화노익장이 마련된다.

정보화노익장은 종목 특성상 이달 21일 미리 선발했다.

단체종목은 팔씨름, 훌라후프, 투호, 다트로 구성된다.

각 종목당 3, 4명으로 이뤄진 각 동별 15팀이 출전해 토너먼트 방식으로 경합을 벌인다.

특별 부분에는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한 어르신들을 뽑는 건강봉사노익장이 마련된다.

시상에는 개인 부문별로 최우수, 우수, 장려상 등 3명이 선정되며, 단체팀도 최종 3팀을 선발해 개인별로 상장이 수여된다.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도 열린다.

만성질환 건강 상담, 금연클리닉, 치매선별검진 및 언어유창성 검사 부스가 설치되며, 식중독 예방 홍보물 배부, 손 씻기 체험, 구강보건교육이 진행된다.

같은날 노익장 대회에 앞서 모범노인 표창장 수여식을 포함한 노인의 날 기념식도 개최된다.

식전 행사로 송영아예술단과 구로시니어팝스오케스트라 공연이 선보이며, 새마을금고가 독거노인들에게 후원하는 소화기 전달식이 진행된다.

구로구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어르신들의 생활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행사가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권대환 기자 kdh1275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