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59 (금)
‘부산·울산·경남지역 청년 일자리박람회’, 이달 16일 개최
상태바
‘부산·울산·경남지역 청년 일자리박람회’, 이달 16일 개최
  • 권대환 기자
  • 승인 2015.09.14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두산·협대중공업·LG그룹 등 대거 참여

[KNS뉴스통신=권대환 기자] 정부와 창조경제혁신센터, 롯데, 두산, 현대중공업, LG, 부산시와 부산상의가 주최하고 부산고용노동청과 부울중소기업청, 부산시교육청, 롯데, 두산, 현대중공업이 주관하는 ‘부산・울산・경남지역 청년 20만+ 창조 일자리박람회’가 오는 16일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개최된다.

현장에는 롯데와 두산, 현대중공업 65개 계열사와 LG그룹 협력사, 강소기업 등을 포함해 총 122개사가 참석해 면접과 채용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이외에도 현장에 창조경제관이 설치돼 청년 창업 지원과 관련한 창조경제혁신센터 소개도 이루어질 예정으로 청년층을 위한 다양한 취업 및 창업의 기회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먼저 올해 하반기 1400명의 신규 채용을 발표한 바 있는 롯데 그룹의 경우 이번 박람회에 롯데백화점과 롯데호텔, 롯데 제과, 롯데 케미칼, 롯데 건설 등 20개 계열사와 6개 협력사가 참석해 면접과 채용을 실시하고 오전 10시30분 세미나관에서 채용제도와 관련한 설명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특히 롯데그룹은 롯데면세점과 롯데리아, 롯데손해보험을 통해 일학습병행제를 증가시키고 롯데슈퍼와 코리아세븐 등과의 연계를 통해 대학 내 사회맞춤형 학과를 늘려나가는 등 청년 고용 지원을 위한 계획을 밝힌 바 있어 이번 채용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올해 하반기 신입사원 200여명 채용을 예상하는 두산그룹의 경우 두산중공업과 두산건설, 두산DST, 이케이중공업, 금광테크, 광진엔지니어링, 화진기업 등 3개 계열사와 20개 협력사가 박람회에 참석해 채용과 관련한 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두산그룹의 하반기 채용접수기간은 오는 22일까지로, 이와 관련한 채용설명회는 세미나관에서 오후3시30분부터 개최된다.

현대중공업그룹은 이번 하반기까지 총 300명 이상의 청년 고용을 실시할 예정으로 이번 박람회를 통해 지원 서류 접수와 면접을 진행한다.

현장 참여 기업으로는 현대 중공업과 현대 오일뱅크, 하이투자증권, 현대미포조선, 현대E&T, 엔케이, 대양전기공원, 하이록코리아, 선보공업 등 6개 계열사와 10개 협력사가 있다.

현대중공업그룹은 특히 일학습병행제도를 도입해 총 149명의 고졸 생산직 채용을 지원하겠다고 밝힌 데 이어 중소기업과 구직자간 연계도 지원할 계획이다.

LG그룹에서는 LG전자와 LG화학, LG디스플레이를 포함해 6개 계열사가 현장에 참석해 채용서류 접수 및 상담이 실시된다.

이외에도 (주)화인과 (주)그린조이, (주)삼정, (주)트리노드, Bn그룹 계열사 등 총 51개사의 우량 기업이 현장에 참석해 사무직부터 토목기사까지 다양한 부문에 걸쳐 380여 명을 채용할 방침이다.

또한, 이날 창조경제관에서는 각 지역 내 4개 대학에 위치한 창조일자리센터와 관련한 안내도 실시될 예정이며 인턴제와 일학습병행제, 취업성공패키지 등 고용을 돕는 다양한 제도 소개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아울러 학자금 관련 상담과 이력서 등 지원 서류와 관련한 상담과 청년위원회 강영훈위원의 취업 특강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번 박람회 개최와 관련해 부산지방고용노동청의 한 관계자는 KNS뉴스통신과의 전화통화에서 “청년들에게 다양한 부문의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올해 처음 개최되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주일 부산지방고용노동청장은 “청년고용문제 해결을 위해 민간기업과 정부가 힘을 모아 이번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하게 되었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지역 청년 인재들이 일자리를 찾고 많은 일자리 정보를 접하는 취업 희망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자료제공=부산지방고용노동청
▲ 자료제공=부산지방고용노동청
▲ 자료제공=부산지방고용노동청

권대환 기자 kdh1275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