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서울시 관악구, 청소년 '싱글벙글 교육센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상태바
서울시 관악구, 청소년 '싱글벙글 교육센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권대환 기자
  • 승인 2015.09.02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서울시 관악구
[KNS뉴스통신=권대환 기자] 관악구가 ‘상대방을 사로잡는 스피치’ 등을 비롯해 37개 강좌 구성된 ‘싱글벙글 교육센터’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싱글벙글 교육센터’는 협소하고 노후 돼 이용률이 낮았던 낙성대동의 봉천청소년독서실을 교육문화시설, 진로직업체험센터, 열람실 등으로 꾸민 새로운 복합문화센터다.

청소년을 비롯한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폭넓은 교육·문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7월 본격 운영에 들어가 1기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 구는 주민들의 다양한 학습욕구를 반영해 오는 10월부터 운영할 2기 강좌로 취미·여가, 어학, 어린이, 스피치 등 4개 분야로 구성된 37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취미·여가 프로그램은 ‘천연비누 및 화장품만들기’, ‘이미지메이크업’, ‘네일아트’, ‘드립커피만들기’, ‘도자기만들기’ 등 요즘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강좌로 구성했다.

또한, 영화, 팝송, 일본가요 등을 통해 외국어를 배우는 ‘스크린영어’, ‘제이팝으로 배우는 일본어’, ‘여행에 필요한 중국어’ 등도 운영된다. 또 어린이들을 위한 강좌로 ‘클레이 만들기’, ‘우쿨렐레’, ‘플루트’ 등이 마련됐다.

이밖에도 자기 PR 등 ‘말하기’가 중요한 능력으로 떠올라 이를 반영한 ‘자신만만 스피치’, ‘스피치 리더십’, ‘성공면접 스피치’를 개설했다. 특히, 미디어분야 강좌는 싱글벙글교육센터 내 청소년미디어실에서 전문 방송인이 직접 진행해 주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오미영 순천대학교 스피치 강사를 비롯해 아나운서, MC, 쇼호스트 등으로 구성된 전문 강사진이 수강자별 맞춤 강의를 펼치고 있다.

싱글벙글 교육센터 프로그램은 오는 10월1일 개강하며 강좌는 6만 원에서 18만 원으로 강좌에 따라 3개월 또는 10주 과정으로 이용할 수 있다.

장애인, 국가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만 65세 이상 주민은 50% 할인된다.

오는 18일까지 싱글벙글 교육센터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단, 수강정원의 50% 미만일 경우에는 폐강될 수 있다.
 

권대환 기자 kdh1275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