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26 (금)
구로구, 과거시험 시짓기 대회 이달 12일 개최
상태바
구로구, 과거시험 시짓기 대회 이달 12일 개최
  • 권대환 기자
  • 승인 2015.09.02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권대환 기자] 구로구가 ‘구로 책 축제’의 일환으로 구로 과거시험 시 짓기 대회를 오는 12일 개최한다.

구로구는 “주민들이 책을 통해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9일부터 13일까지 ‘구로 책 축제’를 펼친다”고 2일 밝혔다.

관내 도서관과 고척근린공원에서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책과 함께 꿈꾸는 구로’라는 주제로 다채로운 체험과 전시, 공연이 어우러진 주민행사로 구성된다.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는 관내 8개 도서관에서 인문학 저자 초정 특강, 시노래콘서트, 동화 속 과자 집 만들기, 영어 구연동화, 작가와의 만남 등이 마련된다.

오는 11일 구청강당에는 관내 독서동아리의 네트워크 구축과 소통을 위해 독서대토론회가 열린다.

12일부터 13일까지는 고척근린공원에서 50여개의 다양한 체험 부스가 설치되고 구로 과거시험 시 짓기 대회, 가족독서골든벨, 마술공연 등 이색 이벤트도 개최된다.

구로 과거시험 시 짓기 대회는 독특한 시험방식으로 눈길을 끈다.

구로구는 참가 주민들에게 축제의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조선시대 유생들의 과거시험 체험 형태로 시 짓기 대회를 진행한다.

대회는 초등부, 청소년부, 성인부로 나눠 오후 5시부터 1시간 반 정도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행사장에서 유건과 하늘색 도포를 착용하고 한지와 붓펜을 이용해 작문실력을 겨룬다.

시제는 당일 현장에서 발표된다.

구로구는 청소년부를 제외한 초등학생 40명, 성인 30명 등의 참가자 모집을 지난달 완료했다.

청소년부 모집 미달 시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심사결과 장원으로 선발된 이는 13일 폐막식에서 어사화와 도포를 착용할 수 있다.

구로구 관계자는 “주민들이 책과 친숙해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다채로운 주민행사들로 축제를 꾸몄다”며 “많은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권대환 기자 kdh1275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