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7:53 (금)
서울시 용산구, 여성근로자 쉼터 운영
상태바
서울시 용산구, 여성근로자 쉼터 운영
  • 권대환 기자
  • 승인 2015.08.31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서울시 용산구
[KNS뉴스통신=권대환 기자] 야쿠르트 아주머니, 보험설계사, 학습지 교사 같은 여성 근로자를 위한 쉼터가 마련됐다.

용산구는 이번 달부터 이동하는 여성근로자를 위한 휴게 공간으로 쉼터 ‘休드림’을 설치․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동하는 1인 근로형태의 여성 노동자들은 특정한 사업장이 없어 노동 복지 기반이 열악한 상황으로 별도 공간이 필요하다는 것이 구의 판단이다.

휴식공간으로서 뿐만 아니라 주민소통을 위한 커뮤니티 장소로서의 기능도 기대된다.

용산구는 이용 편의를 위해 접근성이 뛰어나고 공간 활용이 가능한 장소를 선정했다. 위치는 한남동에 자리한 용산구여성문화회관 지하 1층이다.

여성 근로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쉼터 이용대장에 기재사항을 작성하고 이용하면 된다.

용산구는 지난 7월, 휴게 공간 조성을 위한 공간 재배치는 물론 테이블, 의자 등 비품을 비치 완료했다.

용산구는 ‘休드림’을 오는 2017년까지 단계적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내년 3개소, 오는 2017년에는 5개소까지 확대한다.

한편, 오는 11월 중에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전화 만족도, 현장방문 인터뷰 등을 통한 모니터링을 실시할 계획이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용산 지역을 위해 힘찬 발걸음으로 일하고 있는 여성근로자들을 위한 휴식처이자 안식처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권대환 기자 kdh1275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