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9:21 (목)
행자부, 지방공기업 평가 시 임금피크제 도입 여부 반영
상태바
행자부, 지방공기업 평가 시 임금피크제 도입 여부 반영
  • 박현민 기자
  • 승인 2015.08.28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현민 기자] 올해 말까지 임금피크제를 도입하지 않는 지방공기업은 경영평가 시 최대 2점, 조기 도입을 완료하는 기관은 1점의 가점을 부여받게 된다.

2점 감점을 받게 될 경우 평가등급에 크게 영향을 미쳐 성과급을 받지 못하는 경우도 나올 수 있다.

행정정자치부는 청년고용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지방공기업 임금피크제 도입의 속도를 내기로 하고 도입여부를 경영평가에 반영하는 것은 물론, 도입시기에 따라 인센티브를 부여하기로 했다.

행자부는 7월에 임금피크제 도입 권고안을 전 지방공기업에 통보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지방공기업들은 지방자치단체와 협의해 9월 중 임금피크제 추진계획을 행정자치부에 제출해야 한다.

현재 임금피크제를 도입하고 있는 지방공기업은 경기도시공사, 광주도시공사, 부산도시공사, 대구도시공사, 부산지방공단스포원 등 5개다.

한편, 행자부는 임금피크제의 연내 도입을 위해 전 지방공기업 CEO 대상 설명회와 지자체와 합동으로 기관별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지방공기업 임금피크제 이행실적을 매주 점검하고 지방공기업 경영정보공개시스템(www.cleaneye.go.kr)을 통해 임금피크제 도입 현황과 청년고용실적을 국민들에게 공개할 방침이다.
 

박현민 기자 mylovepbm@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