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9:09 (토)
계양구, 제6회 계양맛집 맛자랑 품평회 참가신청 오늘까지
상태바
계양구, 제6회 계양맛집 맛자랑 품평회 참가신청 오늘까지
  • 권오현 기자
  • 승인 2015.08.27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권오현 기자] 인천 계양구는 오는 10월 3일 구청 남측광장에서 개최되는 ‘제6회 계양맛집 맛자랑 품평회’에 참가할 음식점 영업주 및 구민들의 신청을 기다리고 있다.

지역 내 일반음식점과 다문화가정 등이 참여해 즉석에서 요리를 경연하는 품평는 올해로 6회를 맞을 정도로 구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들도 함께 열리는 ‘맛’과 ‘멋’이 함께 어우러진 구민축제의 장이다.

특히, 이번 품평회는 “계양구의 숨은 맛집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계양구를 대표할 특색음식을 발굴해 구민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이 즐겨 찾을 수 있는 맛집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계양의 맛’ 평가단은 전문심사위원과 다문화가정, 주민평가단으로 구성되어 시식을 통해 평가한 점수를 합산해 최우수 1팀, 우수 2팀, 장려 3팀 등 총 6개소를 선정하게 되며, 이들 6개 음식점은 맛집으로 지정돼 계양구가 직접 홍보에 나서게 된다.

이번 품평회에는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열리게 되는데, 개회식전에 길놀이행사로 행사의 흥을 돋우고, 식후에는 밸리댄스팀, 오카리나팀과 경기민요팀의 축하공연이 진행된다.

또한, (사)한국외식업협회 인천시 계양구지부 주관으로 중식요리사가 즉석에서 자장면을 만들어 단돈 1000원에 제공하는 나눔행사와 제빵사들의 지도 아래 가족끼리 직접 케이크를 만들어보는 체험행사도 열린다. 아울러, 전통떡 전시 및 나눔행사, 어린이들의 식생활 개선 요리체험과 칵테일 제조 및 시음행사도 함께 즐길 수 있다.

품평회 참가와 가족과 함께 케익만들기 행사에 참여하고 싶은 구민들은 계양구청 위생과(450-5422~3)에 문의하여 우편, 메일, 팩스, 전화 등의 방법으로 신청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계양구를 찾는 관광객들이 많아지는 이때에 『계양맛집』을 하나의 관광콘텐츠로 발전시켜 계양구의 볼거리뿐만 아니라 먹거리로 다시 찾고 싶은 계양구를 만들어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번 행사의 성공을 위해 많은 구민들이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권오현 기자 kwonoh19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