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5-29 19:47 (금)
동구, 찾아가는 취업상담소 운영
상태바
동구, 찾아가는 취업상담소 운영
  • 박근원 기자
  • 승인 2015.08.25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근원 기자] 인천 동구는 25일 동구 여성회관 2층 로비에서 맞춤형 취업지원을 위한 ‘찾아가는 취업상담소’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구에 따르면 시간·거리 상의 불편과 정보부족 등의 이유로 동구 일자리센터(주민행복센터 2층)를 이용하지 못하는 주민들이 편리하게 고용서비스를 접하고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오는 11월까지 매월 유동인구가 많은 장소에서 ‘찾아가는 취업상담소’를 운영하고 있다.

이날 ‘찾아가는 취업상담소’에는 동구 일자리센터의 전문직업상담사가 배치돼 ▲직업상담 및 취업알선 제공 ▲무료 직업훈련 안내 ▲직업 적성검사 실시 등 취업상담을 진행했으며, 약 4시간에 걸쳐 주민 20여 명이 상담을 받았다.

한편 구는 올해 상반기에 5차례 취업상담소를 운영해 143명의 구직자를 상담했으며 이들 중 34명이 맞춤형 상담을 거쳐 취업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또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직자를 위한 취업희망프로그램(취업계획 세우기, 취업기술 습등 등)을 운영하고 다문화가정을 위한 방문상담도 계획하는 등 취업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하고 능동적인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일자리야말로 주민에게 제공할 수 있는 최고의 복지서비스”라며 “동구 일자리센터가 주민들의 진로탐색과 자아실현을 돕는 든든한 안내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언제나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박근원 기자 h21yes@hanmail.net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