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8:13 (목)
계양구식품제조가공협의회‘경인여자대학교’장학금 전달
상태바
계양구식품제조가공협의회‘경인여자대학교’장학금 전달
  • 권오현 기자
  • 승인 2015.08.25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권오현 기자] 계양구식품제조가공협의회가 경인여자대학교에 장학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경인여자대학교에서 열린 장학금 전달식은 경인여대와 계양구청, 계양구식품제조가공협의회가 추진하고 있는 식품제조가공업 디자인지원사업에 참여한 학생들의 노고에 감사하는 의미에서 진행하게 되었다.

이 식품제조가공업 디자인지원사업은 인천시 최초로 계양구청, 경인여대, 계양구식품제조가공협의회가 산관학 협약을 맺고 경인여대 시각디자인과 교수진과 학생들이 14개 업체를 전담하여 포장지디자인, 기업이미지, 제품이미지, 홈페이지, 카탈로그 등을 개발하는 사업으로 지난 5월 1일 약정이 체결되어 성과를 보이기 시작하고 있다.

유석진 협의회장은 “디자인 개선을 위해 노력해 준 학생들의 노고가 컸다”며, “처음 하는 사업이라 어려운 점이 많지만, 한중 FTA 등 대외 여건 등을 고려할 때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다”고 밝혔다.

또한 계양구청 위생과장은 “이번 사업이 학생들에게는 현장실무를 경험하고, 업체에게는 제품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며 “지역사회의 산업체, 학교, 행정기관이 참여하는 좋은 사례가 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장학금 전달식 이후 가진 중간보고회에는 인천시 식품제조협의회장과 각 지부 협의회장 등 업계 관계자가 참관하여 사업의 진행 상황을 경청하는 시간을 가졌다.
 

권오현 기자 kwonoh19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