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서울시 금천구, '제 5회 금나래 글로벌 페스티벌' 다음달 5일 개최
상태바
서울시 금천구, '제 5회 금나래 글로벌 페스티벌' 다음달 5일 개최
  • 권대환 기자
  • 승인 2015.08.24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서울시 금천구
[KNS뉴스통신=권대환 기자] 서울시 금천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건강가정지원센터는 다음달 5일 오후 12시30분 구청 광장에서 다문화가족, 내·외국인 등이 참여하는 ‘제5회 금나래 글로벌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금나래 애니메이션 랜드’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다양한 애니메이션을 관람할 수 있는 상영관을 마련했다.

또 뽀로로, 라바, 키티, 도라에몽, 미키마우스 등으로 구성된 각국의 유명 애니매이션 캐릭터들로 구성된 놀이문화 체험부스를 조성하며, 캐릭터 퍼레이드를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아시아, 아메리카, 유럽, 오세아니아 등 다양한 나라의 음식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부스도 마련했다.

축하공연으로 중국출신 결혼이민자 자조모임인 ‘뮤즈맘의 우쿨렐레 공연’, 숙명여자대학교 응원단 공연 등 다양한 공연도 볼 수 있다.

행사는 사전 접수나 현장접수를 통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자유이용권을 발급받아 각 부스에 테마별로 마련된 여러 나라의 음식과 놀이문화를 즐길 수 있다.

금천구는 지난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놀이동산’을 주제로 글로벌 페스티벌을 진행한 바 있으며,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이 행사에는 매년 2~3000명의 주민들이 참여하고 있다.

장진경 금천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은 “글로벌 페스티벌을 통해 이웃과의 교류증진 및 공동체 유대강화를 통한 가족친화환경을 조성하고자 한다”며 “다문화 가족, 외국인, 내국인 모두를 위한 축제이니 만큼 많은 주민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신청과 관련된 사항이나 문의사항은 금천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나 금천구 사회복지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권대환 기자 kdh1275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